omniture

스핀마스터, 마텔에 수상 실적이 있는 바쿠간® 완구와 관련된 특허 침해 소송 제기

Spin Master
2018-04-25 20:00 2,503

토론토, 2018년 4월 25일 /PRNewswire/ -- 세계적인 아동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스핀마스터[Spin Master Corp. (TSX:TOY; www.spinmaster.com)]는 마텔(Mattel, Inc.)이 동사 메카드 브랜드의 완구를 판매하고 마케팅한 것과 관련하여 캘리포니아 중부 지방 법원에 마텔을 제소했다. 특히 스핀마스터는 메카드 완구와 관련하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 중 최소 두 건을 마텔이 침해했다고 주장한다. 스핀마스터는 피해 보상과 영구적 사용 금지를 요구하고 있다.

Spin Master
Spin Master

스핀마스터는 수상 실적이 있는 성공 제품 바쿠간(Bakugan®) 완구의 변신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전세계 주요 시장에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스핀마스터는 최근 제출한 소장에서 동사가 메카드 완구의 변신 기술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미국 특허 중 최소 두 건을 마텔이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스핀마스터는 메카드 완구가 다이내믹하게 변신할 수 있는 동사의 특허 기술을 마텔측이 사용했다는 것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마텔은 2016년에 한 외국 기업을 통해 손오공(SonoKong Co Ltd)의 지분을 인수했는데 이 회사는 메카드 완구 관련 기술을 마텔에 불법적으로 라이선스해주고 있다. 손오공은 바쿠간® 완구의 종전 한국 대리점이었다. 스핀마스터는 종전 터닝메카드 제품의 한 미국 재판매업체의 특허 침해 사건에 대해 미국 연방 법원으로부터 우호적인 판결을 이미 받아 놓은 상태다. 이번 미국 소송은 바쿠간 기술과 메카드 완구와 관련하여 2017년에 캐나다, 멕시코와 호주에서 마텔을 제소한 세 건의 특허 소송에 뒤 이은 것이다. 이 세 건의 소송은 현재 진행 중이다.

마텔에 대한 스핀마스터의 소송은 바쿠간® 기술과 관련하여 스핀마스터가 제소한 다른 세 건의 특허 소송에 뒤 따른 것이다. 이들 소송은 미국, 캐나다와 영국 법원에 제소한 것으로서 중국계 회사인 알파그룹(Alpha Group)이 스핀마스터의 변신 완구 스크리처스와일드(Screechers Wild!™)를 생산∙판매함으로써 동사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스핀마스터의 글로벌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벤 가드부아는 "스핀마스터는 완구산업협회와 같은 기관들로부터 수 년 동안 완구 업계 최고의 혁신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아 왔다"면서 "당사는 우리의 혁신 기술을 부당하게 사용하여 이득을 보려고 하는 다른 기업들로부터 당사의 지적 소유권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불행하게도 당사의 경쟁자들은 우리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지 않고 있으며 자신들 스스로의 혁신 기술에 투자하려 들 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스핀마스터의 공동 최고경영책임자 겸 공동창업자인 로넨 하라리는 "바쿠간은 전세계 완구 시장의 걸작품이다. 우리는 전세계 대부분의 주요 지역에서 당사의 혁신적인 변신 기술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2019년에 바쿠간 제품을 전세계에 다시 출시할 계획이며 특허를 통해 이 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 스핀마스터는 경쟁사들이 스핀마스터의 지적 재산을 존중해주기를 기대하지만 우리의 권리가 침해된다고 생각하면 강제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핀마스터 
스핀마스터(TSX:TOY; www.spinmaster.com)는 세계적인 아동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완구, 게임, 제품과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개발하고 디자인하며 제조하고 라이선스하며 판매하고 있다. 스핀마스터는 줌머(Zoomer®), 바쿠간(Bakugan®), 일렉트로바이메카노(Erector® by Meccano®), 해치멀스(Hatchimals®), 에어혹스(Air Hogs®)와 PAW패트롤(PAW Patrol®) 등 수상 실적이 있는 브랜드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스핀마스터는 2000년 이후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TIA 올해의 완구(TOTY)상 후보에 92번 올라 28번 수상 했는데 13번의 올해의 혁신적인 TOTY상 후보에 오른 것을 포함하며 이는 모든 경쟁사들 보다 많은 것이다. 지금까지 스핀마스터는 2007년에 성공을 거둔 바쿠간배틀브로얼러스(Bakugan Battle Brawlers)와 현재 전세계적으로 160개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서 방영 중인 히트작 PAW패트롤(PAW Patrol) 등 여섯 편의 텔레비전 시리즈를 제작했다. 스핀마스터는 전세계에 1천6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캐나다, 미국, 멕시코,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슬로바키아, 폴란드,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과 호주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연락처: 미디어: Tara Tucker, VP,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 담당, 이메일 mediarelations@spinmaster.com; 투자자: Karoline Hunter, 시니어디렉터 겸 법무 담당, 이메일 KarolineH@spinmaster.com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682012/Spin_Master_Spin_Master_sues_Mattel_for_patent_infringement_on_p.jpg

 

출처: Spin Master
관련 주식:
Toronto:TOY
관련 링크:
키워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