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PR Newswire: news distribution, targeting and monitoring

머크, 영양 부족 아동들을 위한 내장 박테리아 연구에 유전자 편집 기술 활용

2018-05-16 20:00

- 워싱턴대학과의 내장 박테리아 연구에 관한 협업을 통해 영양 부족 아동을 진단하고 치료

- 머크의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하는 연구

다름슈타트, 독일, 2018년 5월 16일 /PRNewswire/ -- 최고의 과학∙기술 회사이며 유전자 편집 분야의 리더인 머크(Merck)는 건강한 내장 미생물 군집(미생물 군집)을 복원시켜주는 영양 보충제의 최적화를 위해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워싱턴대학과 협업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의 협업 기간은 2년으로서 머크의 CRISPR 유전자 편집 기술을 워싱턴대학 의대 제프리 고든 박사의 연구에 활용하게 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건강한 아동과 영양 부족 아동의 내장 박테리아 군집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규명하고 건강한 내장 박테리아의 어떤 특성이 아동을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지를 알아내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영양 중재 치료법은 이런 문제 해결에 실패했기 때문에 이 것이 규명되면 정상적인 미생물 군집을 복원하기 위한 영양 기법의  개발과 최적화가 가능해진다.  

머크 경영위원회의 일원이자 생명과학 부문 CEO인 유디트 바트라는 "심각한 영양 부족 상태에 있는 아동은 내장 미생물 군집의 발달이 중단되기 때문에 건강한 아동에 비해 그 군집이 미성숙되어 있다"면서 "우리는 인체 미생물 군집 연구의 최고 전문가인 제프리 고든 박사와의 협업을 통해 영양 부족 아동에게 정상 미생물 군집을 복원하고 재건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우리는 유전자 편집의 토대가 되는 당사 기술을 활용하여 전세계 과학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계속함으로써 여러 질병에 대한 새롭고 획기적인 치료법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RISPR 기반의 유전자 가위를 통해 의학과 바이오테크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다.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을 통해 문자와 문장을 찾고, 삭제하며 대체하게 된 것과 마찬가지로 이 CRISPR RNA 단백질 복합체가 세포내 특정 DNA 서열을 찾아내고 절단한 다음 그 세포에 새로운 DNA 정보를 이식할 수 있다. 머크는 고든 박사 그룹와 함께 인체 내장 미생물 군집 샘플을 배양한 미생물의 DNA 서열을 변경하는 본 협업 과정에서 동사의 CRISPR 유전자 가위 기술을 활용할 것이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미생물의 기능과 영양상의 니즈에 관한 새롭고 원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워싱턴대학 산하의 유전자 과학 및 시스템 생물학 연구 에디슨 패밀리 센터 원장인 제프리 고든 박사는 "우리의 공통 목표는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유익한 인체 내장 미생물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매커니즘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는 것"이라면서 "우리는 이 기술을 우리의 임상전 모델에 접목함으로써 내장 미생물이 발달중인 내장에 어떻게 그 토대를 마련하고 어떤 영양소가 그 미생물의 생존에 필요하며 내장 미생물 군집이 근육과 뼈의 발육, 인체 면역 체계의 완성과 건강한 대사 작용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 그 비밀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든 박사는 건강한 내장 미생물 군집의 발달은 유아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연결되어 있다면서 "이 협업으로 얻게 될 결과물을 통해 영양 부족 아동 혹은 영양 부족의 위험에 빠진 아동의 내장 미생물 군집의 발달을 복원하는 새롭고, 안전하여 문화적으로도 받아들여 지는 방식을 개발하고 있는 우리의 노력이 힘을 더 받게 될 것이다. 이렇게 습득된 지식을 활용하여 자연에서 난 재료로 만들어 지며 영양 부족 아동의 미성숙 내장 미생물 군집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박테리아 변종의 발현과 유익한 기능을 증대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미소 생물학 기반 식품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13년 동안 유전자 편집 분야에 종사해온 머크는 전세계 최초로 유전자 편집 용 맞춤 생체 분자를 공급(TargeTron™ RNA 유도 그룹 II 인트론과 CompoZr™ 징크 핑거 뉴클레아제)한 기업으로서 전세계 과학자들이 이 기술을 채택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머크는 인체의 모든 유전자를 배열한 CRISPR 라이브러리를 제작한 최초의 회사이기도 하며 과학자들이 질병의 근본 원인에 대한 더 많은 의문을 탐구하도록 함으로써 질병 치료를 가속화하고 있다.

혁신적인 유전자 편집 기술에 적극 매진해온 기업 머크는 유전자 편집 기술이 생물학 및 의학 연구의 중요하고 긍정적인 발전으로 귀결되었다고 생각한다. 이와 동시에 유전자 편집 기술의 잠재력이 커짐에 따라 그에 대한 과학적, 법적 및 사회적 우려도 생겨났다. 머크는 유전자 편집 기술의 사용자이며 공급자로서 윤리적∙법적인 기준을 면밀히 고려하여 유전자 편집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머크는 생체윤리 자문 패널을 설립하여 산하 계열사들이 진행하는 연구 내용을 가이드하고 있으며 연구와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는 유망한 치료 기법을 차단하지 않으면서도 과학 및 사회적 이슈를 고려하여 분명한 운영 지침을 제정했다.  

트위터에서 @Merckgroup로, 페이스북에서 @merckgroup로 링크트인에서 Merck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모든 머크 관련 뉴스는 머크의 웹사이트에 등재됨과 동시에 이메일로 배포된다. 본 서비스의 온라인 등록, 변경과 탈퇴를 하려면 www.merckgroup.com/subscribe를 방문하기 바란다. 

머크

머크는 의료, 생명과학과 기능성 소재 분야를 이끌어 가는 과학∙기술 회사이다. 약 5만3천명에 이르는 직원들은 생약 치료제에서부터 암 혹은 다발성경화증, 과학 연구와 제조를 위한 첨단 시스템, 스마트폰과 LCD 텔레비전 용 액정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생활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머크는 2017년 66개 국가에서 153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1668년에 창업된 머크는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제약 및 화학 기업이다. 창업 일가는 여전히 이 상장 기업 집단의 대주주로 남아있다. 머크는 "머크"라는 명칭과 브랜드에 대한 세계적인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유일한 예외는 미국과 캐나다로서 그곳에서 동사는 EMD세로노(EMD Serono), 밀리포르시그마(MilliporeSigma)와 EMD기능성소재(EMD Performance Materials)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Merck's collaboration with Washington University will focus on how to repair and reconstitute a normal microbiome in malnourished children
Merck's collaboration with Washington University will focus on how to repair and reconstitute a normal microbiome in malnourished children

동영상 - https://mma.prnewswire.com/media/691667/Merck__MLP017_Gene_Editing.mp4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691664/Merck_Microbiome.jpg

 

Source: Merck

Featured Video

Related Keywords:

Health Care/Hospital

Medical/Pharmaceuticals

Pharmaceuticals

Children-related news

Advanced Search
Search
  
  1. Products & Services
  2. News Releases
  3. Knowledge Center
  4. Journalists & Media
  5. Multimedia Theater
  6.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