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화웨이, OceanConnect IoV 플랫폼으로 전 차량 디지털화

화웨이
2018-06-14 02:54 2,148

(하노버, 독일 2018년 6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는 CEBIT 2018에서 지능형 및 커넥티드 카,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서비스 전환 및 지능형 교통수단의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OceanConnect IoV(차량 인터넷) 플랫폼을 출시했다.

IoV는 ICT와 자동차 산업 간의 깊이 있는 통합을 주도한다. IoV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ICT 인프라다. 지능형 및 커넥티드 카의 '디지털 엔진'인 화웨이의 OceanConnect IoV 플랫폼은 제조업체의 혁신을 위한 네 가지 주요 원동력을 제공한다.

  • 연결 지원(connectivity enabler): 해당 플랫폼은 수억 개의 연결 및 수백만 개의 높은 동시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정성 있는 차량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를 배치해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가 지능형 서비스에 접속해서 운영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도록 한다.
  • 데이터 지원(Data enabler): 이 플랫폼은 차량 상태, 주행 움직임과 같은 빅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클라우드에 사람과 차량의 '디지털 쌍둥이(Digital Twins)'를 생성한다. 이러한 주행 움직임 및 여정 시나리오의 정밀한 분석을 기반으로 지능형 콘텐츠 배포 및 서비스 추천을 제공한다.
  • 생태계 지원(Ecosystem enabler): OceanConnect IoV 플랫폼은 데이터와 비즈니스의 구조를 분리해, 자동차 제조업체가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삼자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이 통합돼 자동차 제조업체 중심의 생태계를 구축한다.
  • 진화 지원(Evolution enabler): IoV 플랫폼은 차량 간 통신 및 차량 환경과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V2X(Vehicle-to-Everything)와의 협업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지능형 자전거에서부터 지능형 자동차 및 도로와의 연계를 통해, 이 플랫폼은 지능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미래의 운송 시스템을 구현할 것이다.
화웨이 클라우드 코어 네트워크 제품 라인 사장 Ma Haixu
화웨이 클라우드 코어 네트워크 제품 라인 사장 Ma Haixu

화웨이 클라우드 코어 네트워크 제품 라인의 Ma Haixu 사장은 "차량 인터넷(IoV)은 ICT와 자동차 산업의 심층적 융합을 끌어내고 있다"라며 "IoV는 커넥티드 카와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중요한 전환기 동안, 화웨이는 사람, 차량, 도로 등이 완벽하게 연결된 지능적인 세계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면서 "화웨이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가 선호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화웨이와 PSA 그룹은 세계 최대의 OEM 커넥티드 카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화웨이의 OceanConnect IoV 플랫폼에서 개발된 최초의 자동차 모델인 DS7 CROSSBACK은 중국과 유럽에 출시돼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화웨이는 차이나 FAW 그룹 및 광저우 자동차 그룹과 손잡고 전략적 협력 및 공동 혁신을 시작했다. 화웨이는 운송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커넥티드 카 및 혁신에 지속해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달 11~15일 클래식 음악의 본고장 독일에서 열리는 CEBIT에서 화웨이는 자사의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디지털 교향곡을 연주하는 새로운 디지털 변혁 솔루션을 공개한다. 또한, 화웨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및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이들 영역 모두 오늘날 디지털 변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를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최고 관행도 공유한다.

화웨이 부스는 독일 하노버 전시센터 제13관 C01 구역에 있다. CEBIT에 참가하는 화웨이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e.huawei.com/topic/cebit2018-en/index.html을 참조한다. "새로운 ICT 주도"를 이용하는 화웨이의 국제 고객 사례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e.huawei.com/topic/leading-new-ict-en/index.html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612/2161044-1  

출처: 화웨이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