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다수의 IELTS 시험 응시자들, 캐나다로 향해

British Council (IELTS)
2018-07-11 12:12 1,415

(서울, 한국 2018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캐나다로 향하는 IELTS 시험 응시자들의 숫자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IELTS 시험 응시자들에게 캐나다는 유학, 취업하거나 혹은 해외 이민을 위한 점점 더 매력적인 장소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민을 희망하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캐나다는 미국에 이어서 2번째로 가장 이주하고 싶은 나라로 선정되었다. 동시에, 캐나다 정부는 2020년까지 이민자 수 목표치를 높였고, 캐나다로 이주할 기회를 늘렸다.

호주, 캐나다 그리고 뉴질랜드로 향하는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영어 시험으로 사용되는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시험은 학업과 취업을 위해 캐나다 이주를 희망하는 한국인들에게 있어서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한 영국문화원은 새로운 캐나다 캠페인인 'You CAN Get There'를 7월에 개시할 예정이다. 'You CAN Get There' 캠페인은 IELTS 시험을 치르고자 하는 응시자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동시에 IELTS 시험이 그들이 캐나다로 이주하여 삶을 꾸려 나가고, 일하고, 공부하는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ELTS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통용되고 있는 영어 시험이며, 삼백만 이상의 시험들이 작년에 치러졌다. 그리고 10,000이 넘는 대학들, 학교들, 고용주들 그리고 정부 이민 기관들에 인정을 받고 있다.

IELTS는 캐나다의 다양한 교육 기관들, 전문 기관들 그리고 고용주들에게 인정받는 영어 시험의 한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

IELTS는 일과 학업을 목표로 하는 캐나다 기관 중에서 350이 넘는 기관들로부터 받아들여지고 인정되고 있다.

또한, IELTS는 캐나다 연방 이민부와 캐나다 시민권 획득 과정에서 인정을 받은 첫 번째 시험이다. 동시에 퀘벡 이민국에서 숙련된 이민자들을 위한 Express Entry에서 영어 능숙도 평가를 위한 증거로써 사용되고 있다. (Express Entry는 퀘벡주에서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숙련된 이민자들을 주에서 지명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IELTS General training version을 통해 캐나다로 이주하고자 하는 시험 응시자들은 캐나다의 Express Entry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다.

영국문화원은 한국에서 IELTS 시험을 주관해오고 있다. 서울에 있는 영국문화원에서 IELTS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영국문화원에서 IELTS 시험을 치르게 되면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시험을 접할 수 있는 Road to IELTS 온라인 프로그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험과 관련된 비디오, 앱 그리고 교재 제공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받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 홈페이지 방문을 참고하기 바란다:
https://www.ieltsasia.org/kr/study-in-canada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영국문화원 시험 운영과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2-3702-0631 또는 이메일: exams@britishcouncil.or.kr

편집자 주: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IELTS는 진학과 이민을 위한 영어 능력 평가 시험으로 최근 1년 기준 전 세계 300만 명이 응시한 큰 규모의 공인 영어 시험입니다. IELTS 시험 성적은 전 세계 대학, 전문직 협회, 기업, 이민국을 포함한 1만여 곳의 기관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IELTS는 영국문화원과 IDP(IELTS Australia and Cambridge Assessment English)가 공동 주관하고 있습니다.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며, 영국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호적인 지식과 이해를 구축합니다. 영국문화원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주재하면서 문화예술, 영어교육, 교육 및 사회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회를 창출하고 교류를 촉진하며 신뢰를 쌓아 삶을 변화시켜 함께 협력하는 국가들에 긍정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이를 실현합니다.

시험에 대하여:

시험 응시자들은 듣기, 읽기, 쓰기 그리고 말하기 능력을 측정하게 됩니다. 모든 시험은 정해진 시스템 안에서 1(최하)에서부터 9(최상)까지 분류하여 평가됩니다.

IELTS 는 학업적인 목적의 버전과 실용적인 버전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 시험입니다. IELTS Academic은 학문적이고 고급 학습 환경을 위해 필요한 영어 어학 능력을 측정합니다. 시험 문제와 텍스트들은 모든 시험 응시자들께서 접하실 수 있고, 응시자들의 개인 전공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IELTS General Training은 실용적이고, 일생 생활에서의 영어 어학 능력을 측정합니다. 시험 문제와 텍스트들은 일상생활과 회사 생활에서의 상황들을 반영합니다. IELTS General Training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그리고 영국과 아일랜드에 이민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지원자들에게 IELTS 시험 결과를 요구하는 정부기관과 전문 관계 기관들입니다:

  • 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 (IRCC)
  • Australian Department of Immigration and Border Protection
  • UK Visas and Immigration
  • Commission on Graduates of Foreign Nursing Schools and National Council of State Boards of Nursing, USA
  • International Monetary Fund

출처: British Council (IELTS)

출처: British Council (IELTS)
키워드: 교육 고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