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플래닛, 태국 우주청과 계약을 체결하여 동국의 국토 모니터링을 진행

GISTDA
2018-07-11 17:42 1,894

샌프란시스코, 2018년 7월 11일 /PRNewswire/ -- 최고의 지리 정보 및 분석 회사 플래닛(Planet)은 태국 과학기술부 산하 지리정보우주기술개발청(GISTDA)과 태국 전역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성 사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플래닛은 GISTDA에 태국 전역에 대한 플래닛 베이스맵을 분기별로 공급하게 된다. 이 베이스맵은 구름 없는 가장 최근의 사진을 정부에 제공하여 농업, 농촌 개발 및 수자원 관개 등에 관련된 여러 부처가 사용할 예정이다.

비즈니스∙협력개발실 디렉터 칸다스리 림파콤은 "태국은 플래닛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 작업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자원 관리, 도시 계획, 식량 안보 및 환경 보호와 같은 국가 우선 정책들을 중앙 정부 차원뿐만 아니라 지방의 풀뿌리 차원에서 가이드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 데이터는 태국이 미래의 원격 감지 역량을 개발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최신 기술을 현지 지식에 결합함으로써 국가 우선 정책 수행 능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래닛의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 산카르 시바프라카삼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태국의 지역 사회에 상당한 사회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플래닛은 GISTDA와의 협업을 통해 동사의 일상적인 사진에 컴퓨터 영상과 머신러닝 기능을 부가할 예정"이라면서 "우리가 각 나라의 우주 관련 부처들과 협력함으로써 동국들은 우주와 빅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경제로 나아갈 역량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태국은 특별히 지구 관측 역량을 개발하는 계획을 갖고 우주 프로그램에 투자를 확대해 왔다. 태국은 위성들이 운용되기 전까지는 플래닛이 매일 제공하는 데이터를 통해 정확하고 분석 가능한 계절별 베이스맵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GISTDA
GISTDA는 과학기술부의 감독을 받는 정부 기관이다. 동 기관은 지리 정보 솔루션을 공공 및 민간 분야에 국가적 그리고 국제적으로 제공하는 태국의 핵심 기관이다. 또한 GISTDA는 GIS 및 동 애플리케이션 역량 구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GIS와 우주 기술 연구 및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www.gistda.or.th를 방문하기 바란다.

플래닛
플래닛은 역사상 가장 많은 지구 영상 촬영 위성들을 운용하는 통합형 항공우주 및 데이터 분석 회사로서 지구 관련 정보를 매일 대량으로 수집하고 있다. 플래닛은 150개 이상의 위성을 설계, 제작 및 운용하며 데이터를 사용자들에게 공급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와 툴을 개발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www.planet.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연락처:
Sarah Bates sarah.bates@planet.com

 

출처: Planet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