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헤네시, 15년 만에 광고계로 돌아온 전설적인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헤네시 X.O - 위대함의 세계' 캠페인 제작

Hennessy
2018-09-10 23:00 3,161

파리, 2018년 9월 10일 /PRNewswire/ -- 할리우드의 거장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이, 전 세계 베스트 셀링 꼬냑인 헤네시(Hennessy)를 위한 캠페인을 제작하기위해 15년 만에 광고계로 돌아왔다. 리들리 스콧은 헤네시 X.O(Hennessy X.O) 꼬냑을 위한 획기적인 광고 시리즈를 제작, 이는 2019년에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헤네시 X.O의 한방울 한방울은 오디세이(Each drop of Hennessy X.O is an Odyssey)'라는 아이디어를 완성하기 위해, 에일리언(Alien), 블레이드 러너(Bladerunner), 글레이데이터(Gladiator)의 감독은 초현실적이고 감각적인 내러티브에서 7가지 맛을 탐구하는 장편의 시각적 여행을 만든다.  

해당 캠페인은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리들리 스콧의 제작사인 RSA필름(RSA Films)을 통해 제작된다.

"헤네시와 협력, 15년만에 이렇게 광고를 제작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창작과정에 대한 것이었다. 초기 스크립트를 보았을 때 즉시 내 안의 무엇인가 촉발되는 것을 느꼈다. 생각을 자유롭게 끄적이기 시작했고 이는, 자세한 스토리보드가 되었으며 헤네시 꼬냑 지역으로의 생산적인 방문으로 이어졌다. 헤네시와 함께 일하면서 창작과정이 다른 무엇보다도 우선순위로 여겨진 것이 매우 좋았다. 캠페인 영상은 단순한 광고영상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영상으로 탄생할 것이다. 현재 재능있는 CGI팀과 함게 후반작업을 하고 있으며 2019년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리들리 스콧은 전했다.

"럭셔리함은 감정에 대한 것이며, 이는 꿈을 키우는것에 관한 것이다. (원조)오리지널X.O라고도 불리는 모리스 헤네시의 상징적인 플래그십 꼬냑 헤네시 X.O를 위한 캠페인을 만드는데 리들리 스콧과 같은 전 세계 일류의 창작자보다 더 나은 사람은 없다고 확신한다. 리들리 스콧의 상상력과 최고 수준의 탁월한 숙련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리들리 스콧은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을 모두 사로잡을 것이다"고 헤네시의 글로벌 CMO인 토마스 모라드푸어(Thomas Moradpour)는 전했다.

'위대함의 세계(Worlds of Greatness)' 캠페인은 헤네시의 시음위원회(Comité de Dégustation)가 헤네시 X.O의 맛과 느낌을 묘사한 각 테이스팅 노트들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들이다: 스윗 노트(Sweet Notes), 라이징 히트( Rising Heat), 스파이시 엣지(Spicy Edge), 플로잉 플레임(Flowing Flame), 초콜렛 룰(Chocolate Lull), 우드 크런치(Wood Crunches). 궁극의 인피니트 에코(Infinite Echo).

리들리 스콧은 급진적이고 기술적인 혁신에 대한 천부적이며 숙련된 실력과 고유한 빛, 서사적이고 비주얼한(시각적인) 것에 대한 파괴적인 수준의 뛰어난 감각을 지녔다. 7개의 모든 테이스팅 노트들은 전설적인 영화 제작자인 리들리 스콧의 지시에 따라 각 그 모양을 갖는다.

베를린에 기반을 둔 비주얼 트렌드 랩인 폼 스튜디오(Foam Studio)와의 협력으로 7개의 3D 광고 시리즈가 탄생했는데 이는, 전체 영상을 위한 일종의 선구 영상들이며 올 2018년 가을에 전 세계에 공개된다. 폼 스튜디오는 7개의 상징적인 터널들을 만들 예정으로, 이는 궁극적으로 2019년에 공개될 리들리 스콧의 전체 오디세이로 이어진다. 감각적이고 시각적인 작업은 헤네시 X.O의 7가지 고유한 풍미 노트들 각각을 현실과 신비한 가상의 세계를 넘나들며 촉각, 하이퍼 그래픽 및 시적인 시각화를 통해 구체화한다.

영상과 3D광고는 모두 광고 에이전시인 DDB° 파리(DDB° Paris)가 제작했다.

영상 크레딧(Full Credits) 

'위대함의 세계(Worlds of Greatness)' 인쇄 및 영상 캠페인, 헤네시 제작.

영상 크레딧, 차후 보완예정
감독: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프로듀서: 데비 가비(Debbie Garbey)
DOP: 다리우스 월스키(Dariusz Wolski)
제1 AD: 레이몬드 커크(Raymond Kirk)
프로덕션 디자이너(미술 총감독): 마크 홈스(Marc Holmes)
코스튬 디자이너: 샬롯 로(Charlotte Law)
메이크업: 폴리 언쇼(Polly Earnshaw)
에디터: 짐 위든(Jim Weedon)
MPC 프로듀서: 노켁 제트키에비츠(Tomek Zietkiewicz)
MPC CG 총괄: 칼스텐 켈러(Carsten Keller)
MPC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라이언 헤이스(Ryan Hays)

프로덕션
RSA 필름(RSA Films)
매니징 디렉터: 카이 슝(Kai Hsiung)
실행 제작자(Executive Producer): 데비 가비(Debbie Garvey)

75 파리(75 Paris)
매니징 디렉터: 임마누엘 기로(Emmanuel Guiraud)
실행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 애나벨 포니어(Annabelle Fournier)

스틸킹 프라하(Stillking Prague)
프로듀서: 리다 오드넝고바(Lida Ordnungova)

인쇄(PRINT)
폼 스튜디오(Foam Studio)

DDB° 파리(DDB° Paris)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 알렉산더 칼체프(Alexander Kalchev)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에르 매쏘낫(Pierre Mathonat), 알렉시스 벤베헤(Alexis Benbehe)
인쇄 및  TV 프로듀서: 쿠엔틴 모네 로코즈(Quentin Moenne Loccoz)
인쇄 담당 아트 디렉터: 니콜라스 말코프(Nicolas Malcorps)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리들리 스콧은 전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전설적인 감독이자 프로듀서로서, 델마와 루이스(Thelma & Louise), 에일리언(Alien), 블랙 호크 다운(Black Hawk Down),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등을 제작했다. 리들리 스콧의 영화 중 글레디에이터(Gladiator)는 오스카(Oscar), 골든 글로브(Golden Globe®,), 바프타(BAFTA)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주연을 맡은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는 오스카에서 최우수 남우 주연상(Best Actor)을 수상했다. 저명한 경력 전반에 걸쳐 리들리 스콧은 에미 어워드(Emmy Awards), 칸 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PGA어워드(PGA Awards)의 찬사를 받았다. 1968년, 리들리 스콧은 전 세계 일류 기업 브랜드들을 위한 상용 영상 제작전문 기업인 RSA를 설립했다. 1995년, 리들리 스콧은 한니발(Hannibal),   파이어(Man on Fire), 어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gster), 게임 체인저(Concussion) 그리고 CBS드라마로 인기리에 방영된 굿와이프(The Good Wife)와 많은 사랑을 받은 TV용 영화 킬링 링컨(Killing Lincoln), 킬링 케테디(Killing Kennedy), 킬링 지저스(Killing Jesus)와 같은 영화와 TV프로젝트들을 위해 스콧 프리 프로덕션(Scott Free Productions)을 설립했다. 스콧 프리 프로덕션이 가장 최근에 제작한 장편영화에는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해리스 포드(Harrison Ford)가 주연을 맡은 블레이드 러너 2049(Blade Runner 2049)와 케네스 브래너(Kenneth Branagh)와 조니 뎁(Johnny Depp), 미셸 파이퍼(Michelle Pfeiffer)가 주연을 맡은 오리엔트 특급살인(Murder on the Orient Express)이 포함된다. 감독으로써 리들리 스콧이 가장 최근 참여한 영화는 에일리언: 커버넌트(Alien: Covenant)와 마이클 패스벤더(Michael Fassbender)와 캐서린 워터스톤(Katherine Waterston)이 주연을 맡은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그리고 크리스토퍼 플러머(Christopher Plummer), 미셸 윌리엄스(Michelle Williams),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가 주연을 맡고  존 폴 게티 3세(John Paul  Getty III)의 유괴사건을 다룬 영화로 2017년 12월 개봉된   머니(All the Money in the World)가 있다. 리들리 스콧은 런던 왕립 예술 대학(London's Royal College of Art.)에서 교육을 받을 때부터 광고에 매력을 느꼈었다고 한다. 광고계에서 일하면서 리들리 스콧은 지속적으로 광고 환경에 혁명을 일으켰었다. 

헤네시(HENNESSY) 

꼬냑의 선두주자인 메종 헤네시(Maison Hennessy)는 250년 이상 축적된 탁월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창립자 리차드 헤네시(Richard Hennessy)의 정복정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헤네시 브랜드는 전 세계 13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샤랑트(Charente) 지역의 심장부에 위치한 헤네시는 지역 경제의 든든한 기둥 역할도 하고 있다. 헤네시 브랜드는 세대를 거쳐 내려가는 고유의 전승 프로세스를 통해 탄생한 헤네시 하우스가 지닌 특유의 우수성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혁신을 위한 역량과 파트너들의 지원을 통해, ISO 14001인증을 획득한 헤네시의 특별한 첫 와인 및 스피릿 제조 하우스를 보호한다. LVMH그룹(LVMH Group) 최고의 기업 브랜드인 헤네시는, 99퍼센트의 생산량을 수출을 통해 판매하는 프랑스 국제 무역의 주요 공헌기업이며 프랑스의 예술적인 삶을 전파하는 전 세계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Hennessy X.O  '위대함의 세계(Worlds of Greatness)' 7가지 풍미 

스윗 노트(Sweet Notes): 입안 가득 따뜻하게 감싸는 설탕에 절인 과일의 풍미- 살구의 미묘한 시큼함과 융합된 오렌지의 은은한 단맛.

라이징 히트(Rising Heat): 열정적이고 흥미로운 감각의 라이징 히트(열)이 천천히 올라가면서 천천히 드러나는 오크 배럴에서 오랜기간 숙성된 꼬냑원액(eaux- de-vie)의 다채로운 맛.

스파이시 엣지(Spicy Edge): 뚜렷한 페퍼리 풍미와 함께 미각을 감질나게 자극하는 강렬한 스파이시 노트.

플로잉 플레임(Flowing Flame): 따뜻하게 물결처럼 커지며 퍼지다가 절정에 이른 후 부서지듯 사라지면서 입을 거대한 둥근 것으로 가득차 넘치게 하는 감각. 충만하고 풍만한 강력한 존재감.  

초콜렛 (Chocolate Lull): 점진적으로 느껴지는 어딘가 익숙한 맛. 풍부하고 짙은 다크 초콜렛의 풍부한 맛. 살짝 달콤한 맛을 담은 실크처럼 매끄러운 감각이 입천장을 부드럽게 간지럽히는 듯한 기분좋은 느낌.

우드 크런치(Wood Crunches): 바닐라가 촘촘히 들어박힌 오크 노트의 플로와 생동감 넘치는 썰물이 갑작스럽게 몰려드는 놀라울 정도의 감동. 특유의 대담하고 다채로운 맛을 통해 느껴지는 강력한 존재감 그리고 깔끔한 사라짐.

인피니트 에코(Infinite Echo): 쉽게 사라지는 오크 노트들이, X.O의 블랜딩과 오랜 숙성과정의 다채로움 그리고 이전에 존재했던 각 풍미와 감각들의 미묘함을 퍼뜨리며 오랫동안 남아 편재하는 피니시.

각 국가에서 사용가능한 재료들은 알콜 광고에 대한 현지 규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술은 책임감 있게 마실 때 아름답습니다.

헤네시의 이미지 사진, 스토리보드, 리들리 스콧의 인물 이미지를 위한 링크

문의: 윌 데이비스(Will Davis), will.davis@6degrees.group, 212-463-7245


  

 

 

영상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1200/HENNESSY_XO_RIDLEY_EXCERPT.mp4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1202/Hennessy_XO_2018_WOOD_CRUNCHES.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1217/Hennessy_Logo.jpg

 

출처: Hennessy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