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Seeing Machines, 자율주행 연구차량용 Guardian BdMS 출시

Seeing Machines Limited
2018-09-12 10:55 2,317

(캔버라, 호주 2018년 9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운전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AI 지원 운영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계하는 첨단 컴퓨터 비전 기술기업 Seeing Machines Limited(AIM: SEE)("Seeing Machines" 또는 "회사")가 반자율주행 및 자율주행 연구차량 확대에 대한 분명한 수요를 파악하고,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보강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출시했다.

Seeing Machines Guardian BdMS, 자율주행 연구차량에서 백업 운전자가 필요할 때마다 운전 과업을 제어하도록 경계하고 인식하며 준비하도록 지원
Seeing Machines Guardian BdMS, 자율주행 연구차량에서 백업 운전자가 필요할 때마다 운전 과업을 제어하도록 경계하고 인식하며 준비하도록 지원

Guardian BdMS(Guardian Backup-driver Monitoring System)의 목적은 자율주행 연구차량에서 백업 운전자가 필요할 때마다 운전 과업을 제어하도록 경계하고 인식하며 준비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eeing Machines는 한 고객사와 계약을 체결했으며, 자율주행 차량 설치의 최전선에서 수많은 업체와 발전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반자율주행 및 자율주행 연구차량을 개발하는 기술 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및 자동차 운영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효과적인 연구개발을 위해서는 공공도로에서 자율주행 차량을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와 같은 테스트는 일반 대중에게 위험이 발생한다. 대부분의 경우, 항상 차량의 안전한 조작을 확보하고자 테스트 단계에서 백업 인간 운전자를 고용한다.

2017년 미국교통안전국(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은 안전성을 높이고, 백업 운전자의 피로, 집중력 감소 또는 정신 산만과 관련된 사고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자율주행 및 반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할 것을 권고했다.

Guardian BdMS는 미국자동차기술회(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SAE) 레벨 3(조건부 자동화)부터 레벨 5(완전 자동화)의 테스트 차량을 위해 편리한 보강 시스템에서 Seeing Machines의 자동차 등급 FOVIO 운전자 모니터링 기술을 이용한다.

카메라 기반의 Guardian BdMS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도로에서 실시된 자율주행 또는 반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중에 백업 운전자의 얼굴과 눈을 추적하고, 운전자 상태 정보(예: 도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를 보고하며, 점점 심각해지는 정신이 산만한 정도(예: 도로 상황에 대한 운전자 주의 부족)를 파악한다.

Seeing Machines 선임 부사장 겸 자동차 책임자 Nick DiFiore"자율주행으로 운전이 더욱 쉽고 편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더욱 안전해질 것"이라며 "운전 작업을 컴퓨터에 맡기는 일이 현실이 되겠지만, 그 여정은 점진적이고 복잡하며 잠재적으로 위험하다. 자율주행 차량은 실제 세계 여건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작동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상업 및 산업용 차량을 비롯해 승용차를 위한 운전자 모니터링 안전 솔루션을 공급해온 8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연구차량의 소유자와 운영자의 요건을 구체적으로 충족시킬 제품을 개발했다"라면서 "그 목적은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한 혁신과 도로 테스트를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체 제품 정보는 여기[https://www.seeingmachines.com/wp-content/uploads/2018/08/SeeingMachines-Guardian-Backup-Driver-Monitoring.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경

본사가 호주에 있는 세계적인 기업 Seeing Machines(LSE: SEE)는 기계가 사람을 보고 이해하며 지원하도록 하는 컴퓨터 비전 기술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다. Seeing Machines의 머신 러닝 비전 플랫폼은 머리, 얼굴 및 눈에 대한 인공 지능(AI) 분석을 통해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통찰이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s, DMS)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조작자의 주의를 모니터하고, 운전의 여러 부문에 걸쳐 졸음과 정신 산만을 파악할 수 있다.

Seeing Machines는 자동차, 상업차, 항공, 철도 및 오프로드 시장을 위한 DMS를 개발한다. Seeing Machines는 호주,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서부터 부품 시장 시스템과 서비스 솔루션을 거쳐 각 버티컬의 업계 선두주자까지 멀티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한다.

DMS는 특히 반자율주행 및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과 관련해 자동차 산업에서 핵심적인 안전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DMS는 전 세계 상업용 운송&물류 산업에서 점점 핵심적인 안전 기능으로 여겨지고 있다. www.seeingmachines.com

미디어 문의

Instinctif Partners
Adrian Duffield/Kay Larsen/Chantal Woolcock
전화: + 44 20 7427 1412

Seeing Machines
Sophie Nicoll
전화: + 61 419 149 683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10/2232430-1

출처: Seeing Machines Limited
관련 주식:
LSE:S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