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시안, 제2회 세계 프로그래머 축제 개최

Global Programmer’s Festival
2018-11-09 15:34 948

-- 디지털 '실크로드'에서 새로운 미래를 코딩

(시안, 중국 2018년 11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약 200,000명에 달하는 프로그래머가 있는 중국 산시 성의 수도 시안이 제2회 Global Programmer's Festival("축제")를 개최하고, 디지털 경제가 창출하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환영했다.

Coding New Future on The Digital "Silk Road", Xi'an Hosts Second Global Programmers' Festival.
Coding New Future on The Digital "Silk Road", Xi'an Hosts Second Global Programmers' Festival.

전 세계 업계 리더, 최고의 프로그래머, 유명 전문가 및 과학자들이 '사회를 코딩(Coding the Society)'이라는 주제로 이틀간 열린 이 축제에 참여했다. 실리콘 밸리, 벵갈루루, 베이징 및 난징에서도 병행 세션이 열려, 많은 프로그래머가 '디지털 시안'의 전망과 미래를 구축하는 데 있어 소프트웨어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시안 당 부서기이자 시안 시장인 Shangguan Jiqing은 디지털 경제가 세계 경제의 미래며, 시안이 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기술 발전의 중심지가 되기 위한 역사적인 기회를 잡고 있다고 언급했다. Shangguan 시장은 "오늘날 시안은 완전히 새로운 알고리듬으로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미래를 코딩하고 있다. 시안은 열정과 성실성을 기반으로 엘리트 프로그래머와 업계 리더들이 시안으로 와서, 이곳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더욱 좋고 강한 미래를 구축하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축제에서는 프로그래머 '명예의 거리(Walk of Fame)'가 공개됐다. 이 명예의 거리에는 Wang Yongmin, Yan Yuanchao, Gong Min, Qiu Bojun, Lei Jun 등을 포함해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에 크게 기여한 사람들의 손바닥 자국을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안은 축제 개막식에서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 경로(The Development Path of China's Software Industry)'와 '일대일로 주변국의 산업 정보화 발전지수(Industrial Informatization Development Index of 'Belt and Road' Countries)'라는 두 건의 보고서도 발표했다.

시안은 정보기술과 도시 발전을 통합하기 위해 디지털 경제를 위한 포괄적인 에코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안은 더욱 대규모로 새로운 디지털 '실크로드'를 만들고자 소프트웨어와 IT 산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시안에서 일하고 시안을 중국 최고의 소프트웨어 도시로 만들 프로그래머들을 유치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http://www.codingthefuture.com/ 을 참조한다.

Global Programmer's Festival 소개

Global Programmer's Festival는 '미래를 코딩(Coding the Future)'이라는 고정 주제로 국내외 업계 리더와 기술 엘리트들을 시안으로 초대한다. 이 축제의 목적은 일련의 포럼과 대회를 통해 인재, 자본 투자 및 혁신을 구축하는 것이다. 기술 산업에서 주요 연중행사 중 하나인 이 축제는 전 세계 프로그래머가 의사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혁신에 영감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국가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108/2294051-1

출처: Global Programmer's Festival

출처: Global Programmer’s Fest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