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화웨이,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받아

화웨이
2019-04-19 15:43 1,311

-- 2019년 4월,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부문에서 선정

(선전, 중국 2019년 4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기술(ICT) 공급업체 화웨이가 자사의 CloudEngine 스위치[ https://e.huawei.com/en/products/enterprise-networking/switches/data-center-switches/ ]가 2019년 4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의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을 받은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선택'[1]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https://www.gartner.com/reviews/home ]에 올라온 300개가 넘는 시장에서 200,000건 이상의 리뷰를 분석한다. 이들 리뷰는 솔루션을 구매, 시행 및 운영하는 직접적인 동료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충분한 데이터가 있는 시장에서,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는 '고객의 선택' 과정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공급업체를 선정한다.

화웨이는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시장에서 상업을 영위해왔다. 화웨이 CloudFabric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https://e.huawei.com/en/solutions/business-needs/enterprise-network/data-center-network ]은 2012년에 출시한 이후 120개국 이상에서 7,800개가 넘는 기업 데이터 센터에 설치됐다. 이러한 고객 피드백에 기반을 두며, 2018년 7월, 가트너의 애널리스트들은 2018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2]에서 2년 연속 화웨이를 'Challenger'로 선정했다.

올 1월 9일, 화웨이는 인공 지능(AI) 시대를 맞아 제작된 업계 최초의 데이터 센터 스위치 CloudEngine 16800[ http://e.huawei.com/topic/cloud-engine2019/en/index.html?ic_medium=hwdc&ic_source=ebg_banner_EEBGHQ179Q19W&source=ebghmbanner ]을 공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AI 시대 데이터 센터 스위치의 세 가지 특징에 대해 '임베디드 AI 칩', '슬롯 당 48 포트 400GE 고밀도 포트', '자율 주행 네트워크(Autonomous Driving Network, AND)로 진화할 수 있는 역량'이라고 정의했다. 화웨이는 임베디드 고성능 AI 칩 파워를 이용하고, 혁신적인 iLossless 알고리듬을 사용하는 CloudEngine 스위치[ https://e.huawei.com/en/products/enterprise-networking/switches/data-center-switches/ ]를 기반으로 AI Fabric 정보 및 무손실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AI Fabric Intelligent and Lossless Data Center Network)[ https://e.huawei.com/en/solutions/business-needs/enterprise-network/data-center-network/ai-fabric-network ]를 출시했다. 고객의 지능형 변혁 가속화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화웨이 AI Fabric[ https://e.huawei.com/en/solutions/business-needs/enterprise-network/data-center-network/ai-fabric-network ]은 패킷 손실 제로, 낮은 지연 시간 및 높은 처리량을 특징으로 하는 궁극적인 네트워크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AI 컴퓨팅 파워를 100% 달성하고, 데이터 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IOPS)를 30% 늘리며, TCO를 53% 감소시킨다. 화웨이 AI Fabric은 클라우드 시대를 넘어 AI 시대로 진화하는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위한 길을 견인하고 있다.

화웨이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부문 사장 Leon Wang은 "제품의 실제 테스트는 고객 경험이며, 이번에 받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인정은 고객의 ICT 기반시설 개선을 위해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의 집념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자사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고,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할 예정"이고 말했다.

[1]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선택'은 입증된 최종 사용자 전문가들이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공급업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리뷰 수와 전반적인 사용자 등급을 모두 고려한다. 가트너는 공정한 평가를 보장하고자 높은 고객 만족 평가로 인정받는 공급업체를 선정하는 데 있어 엄격한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

[2] 가트너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매직 쿼드런트, Andrew Lerner, Joe Skorupa, 2018년 7월 11일

추가 정보는 화웨이 CloudFabric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https://e.huawei.com/en/solutions/business-needs/enterprise-network/data-center-networ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화웨이
관련 링크: